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갑작스럽게 찾아온 죽음의 위기를 이기고, 아이패드로 인생의 희망을 전하는 예술가

기사승인 2019.03.12  10:23:00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패션 모티베이터 임용재 강사 인터뷰

[한국강사신문 기성준 기자] '기적작가' 기성준의 58번째 인터뷰 주인공은 스마트패션 모티베이터 임용재 강사를 만났다. 임용재 강사는 작년에 갑작스럽게 찾아온 병으로 죽음의 위기를 만났다. 반드시 살아야겠다는 의지로 죽음의 위기를 극복하여, 이제는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예술인이면서 스마트, SNS 분야의 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에 있다. 『스마트하게 인생 그리기』를 집필하여 4월에 출간 될 예정이다.

Q. 안녕하세요. 강사님 먼저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이 시대의 예술인이자 보다 열정적으로 그리고 스마트하게 세상과 소통하는 남자, 스마트 패션 모티베이터 임용재입니다. 현재 퍼스널브랜드 ‘PROMISE 376’과 DID브랜드 ‘스마트 패션 모티베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예술인이면서 스마트, SNS 분야의 전문 강사로도 활동 중이죠. 현재 오는 4월 출간을 목표로 준비 중인 책 『스마트하게 인생 그리기』를 쓰고 있습니다.

Q. 작년에 죽음의 큰 위기가 있었던 걸로 알고 있어요. 저 역시도 회복을 위해서 기도도 하였는데요, 어떤 위기가 있었고, 어떻게 이겨낼 수 있었나요?

처음에는 단순한 복통으로 생각했는데 이게 맹장염으로 발전했더라고요. 그러다가 패혈증 쇼크로 번져가지고 처음으로 호흡기를 찼어요. 그때 이대로 생을 마감하는 건가 하는 중대한 상황에서 어머니와 동생을 두고 이렇게 가면 무척이나 슬퍼할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어머니와 동생을 위해서라도 나는 반드시 살아야겠다는 강한 의지가 마음속에 생긴 순간 악착같이 이겨냈죠.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저에게 보내준 수많은 지극정성에 힘입어 다시 새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더 많은 신경을 쓰면서 살고 있습니다.

Q. 죽음의 위기를 극복하여 강연과 책 저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임용재 강사님과 같이 죽음과 고통에 있는 분들에게 희망이 될 것 같은데요, 아직도 고통과 어려움을 이겨내지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희망에 메시지를 전한다면 어떤 이야기를 전하고 싶나요?

사람은 뭔가를 간절히 이루고 싶은데 뜻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죽어야 모든 것이 끝나겠지'라고 생각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마다 정말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건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내가 빠져있는 고통과 어려움을 정말 이겨낼 수 있다는 강한 의지 그리고 신념으로 이겨낸다면 나중에는 웃으면서 추억할 수 있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Q. 강사님이 영향을 받았던 책과 사람을 소개해 주세요.

제게 영향을 준 책은 굉장히 많이 있죠. 특히 제가 인생 멘토로 생각하는 분들의 책이 가장 많죠. 이장우 박사님, 유영만 교수님, 정태성 비전택시대학 총장님 그리고 송수용 DID 마스터님 이상 네 분께서 쓰신 책들이 제 인생에서 가장 많은 영향을 주었죠. 현재는 송수용 마스터님의 『내 상처의 크기가 내 사명의 크기다』가 제 인생에서 많은 영향을 주고 있죠.

Q. 강사님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나 신념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바로 가족입니다. ‘가족같이’라는 말이 왜 있겠습니까? 혈연으로 맺어진 사람들은 물론 혈연은 아니지만 내 주변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을 언제나 가족처럼 생각하는 아름다운 마음, 그 마음을 가진 사람이 바로 진정한 가족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죠. 가족이라는 단어가 주는 가치를 잘 알고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 바로 ‘가족같이’ 모두와 소통하는 가족의 가치를 잘 아는 사람이 되는 것이 제가 앞으로 가야될 삶의 길이라 생각합니다.

Q. 평소 강연 대상과 내용은 어떤 건가요?

저는 평소에 스마트와 SNS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갖고 이 분야에서 많은 강연을 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노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스마트 시대에 언제까지 시대에 뒤쳐지는 삶을 살아서야 되겠습니까? 최신식 스마트기기가 손에 들려있는데도 늘 사용하던 1990년대식 스타일을 추구하는 건 상식적으로 말이 안 됩니다. 스마트 시대에서는 말 그대로 스마트하게 사는 것이 곧 경쟁력입니다. 그 스마트 시대의 경쟁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확실하게 심어주기 위해 그동안 제가 아니 저만 알고 있는 스마트와 SNS 분야의 관련 지식과 정보들을 모두 집대성해서 하나의 강연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서 올해 선보일 예정입니다.

Q. 지금 쓰고 계신 책이 있으면 어떤 책인가요?

오는 4월 출간을 목표로 준비 중인 책 『스마트하게 인생 그리기』는 제가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예술인으로 거듭나기까지의 시간동안 있었던 여러 가지 인생 이야기를 통해 지금도 내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어떤 것인지를 잘 찾지 못하고 방황하는 이 시대의 청년들에게는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제시해주고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하면 보다 성공적으로 그리고 멋지게 인생을 준비할 것인지에 대한 대안과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네비게이터와도 같은 역할을 해줄 인생 지침서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Q. 평소 슬럼프는 언제 찾아오고 어떻게 탈출하시나요?

슬럼프는 제가 평소에 잘 하지 않던 큰 실수를 범할 때 혹은 (그럴 일은 없겠지만) 뜻하지 않은 루머나 이상한 소문에 휘말릴 때 이렇게 찾아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내가 과연 무엇이 부족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끊임없이 반성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게끔 스스로에게 자극을 주는 것으로 슬럼프에서 탈출합니다.

Q. 앞으로의 비전과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저는 앞으로 시간이 흘러도 항상 변함없는 모두를 가족처럼 생각하는 마인드를 바탕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이 1인 1캐릭터를 선물 받는 그 순간까지 끊임없이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예술인으로 그리고 과거의 사람들과 지금 태어나는 세대들을 보다 튼튼하게 이어주는 문화의 가교이자 스마트와 SNS 전문 대표강사로 열심히 활동하는 것이 인생목표입니다. 계획이 있다면 제 퍼스널브랜드인 ‘PROMISE 376’을 1인 기업으로 출범시킨 후 376 Lab을 세워서 스마트와 SNS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강연이 가능한 사람, 아이패드에 캐릭터를 그리는 예술인, 과거와 미래를 잇는 가교 역할이 가능한 사람으로 거듭나는 것입니다.

 

ad45
 

기성준 기자 readingtg@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6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