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백연우 기자] 요 근래 사물인터넷을 겨냥한 신종 위협은 물론 인터넷 단말기 공격,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표적 공격 등 여러 가지 사이버 위협이 횡행하고 있다. 특히 개인과 기업을 불문하고 악성코드나 보안 취약점 등의 이유로 컴퓨터 침해 사고를 당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 흐름이 이렇다 보니, 확실하고 안전하게 개인정보와 시스템을 지키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 IT 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현 상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안랩 PC 침해사고 대응팀 프로젝트 세미나’를 실시한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코딩 학원 및 정보보안 학원 강좌 등 해외 It 취업 강의로 인지도가 높은 이 곳은 겨울방학 이벤트의 명목으로 특강을 기획-실시한다. 세미나는 신촌 지점에서 진행된다.

코리아IT아카데미의 안랩 PC 침해사고 대응팀 세미나는 오는 2월 23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교육된다. 장소는 신촌 지점 F 클래스이며, 선착순 23명(최소 10명 이상)에 한해 진행된다. 정보보안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멘토 혹은 담당 강사, 안내데스크에 직접 신청한 뒤 참여하는 것이 가능하며, 참여 비용은 1만원이다. 강의 내용은 ‘안랩은 어떤 일을 하는가’와 ‘CERT팀 업무 소개 및 실제 침해사고 사례’, 그리고 ‘정보보안 스킬업 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한편 프로그래밍 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2016년에 이어 올해도 네트워크 보안 분야 국가기간전략산업 이수자 평가 A등급을 달성했다. 또 2018 퍼스트브랜드 대상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4관왕도 달성했다. 

특히 이 곳은 교육서비스 전문기업 코리아 교육그룹의 계열사다. 코리아 교육그룹은 코리아IT아카데미를 비롯해 13개의 다분야 교육 계열사를 운영함으로써 영역을 확충해 왔다. 다수의 수강생들을 확보함에 따라 종합 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굳건한 입지를 다져 왔으며,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울, 강남, 분당, 수원, 일산, 종로, 신촌에서 가까운 코리아IT아카데미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정보보안전문가 과정(네트워크, 시스템, 웹, 악성코드 분석) △네트워크학과(CCNA, CCNP) △화이트해커 △웹/앱 프로그래밍 개발 전문가과정 – 자바 프로그래밍(JAVA), JSP, 안드로이드 △ 컴퓨터프로그래밍(C언어, C++강좌, C#, 파이썬강좌(Python), C언어기초, 코딩교육) △시스템(윈도우, 리눅스자격증)이 있다.

여기에 △ 빅데이터 전문가, 빅데이터 분석가, 데이터베이스, 빅데이터 사이언스 △기타 자격증(CCNA자격증, CCNP자격증, CCIE, LPIC, MCSE, OCP) △프론트엔드(HTML, HTML5, JAVASCRIPT, NODE JS, JQUERY), 백엔드 개발자(JAVA, JSP) 과정 등도 있다.

한편 해외 IT 취업 특화 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는 11월 초 많은 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대구점을 오픈하며, 현재 강남점과 신촌(강북)점, 대구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어 겨울방학 조기등록 이벤트,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장려금 지급,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수강문의 및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