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육소외계층 학생들과 공부·예체능·진로탐방·고민상담 활동할 장학생 멘토 모집

기사승인 2019.02.12  16:15:17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 강서구,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모집

 

[한국강사신문 이미숙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2월 11일부터 3월 8일까지 공부, 운동, 미술, 피아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외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육재능을 기부할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기여 장학생은 강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이 각각의 재능을 살려 지역아동센터와 복지관을 방문해 초·중·고 청소년들에게 멘토가 되어 학습지도, 예체능교육, 진로탐방, 고민상담 등 활동을 한다.

참가자격은 모집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하여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 및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으로, 최근 1년간 학업성적이 평균 B 학점 이상이며 남은 학기가 2학기 이상이어야 한다. 모집대상은 20명 내외이며 참가신청서는 강서구장학회 홈페이지 및 구청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신청서와 함께 자기소개서, 성적증명서(최근 1년), 주민등록초본(주소이력포함), 재학증명서 동봉해 강서구장학회 사무국(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615, 강서평생학습관 1층)으로 방문 및 우편 제출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4월부터 12월까지 총 120시간으로, 장학금은 활동 시간에 비례하여 시간당 만 원으로 계산해 지급된다.

강서구는 내년 초 활동 내역을 평가해 우수활동 장학생에게 표창장과 부상을 줄 계획이다. 또한, 지역 사회를 위해 성실히 활동한 장학생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는 경우 (재)강서구장학회 이사장 명의의 추천서를 제공해 장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강서구 관계자는 “지역 대학생들에게 지역공동체의 일원으로 교육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교육재능기부 활동을 활성화하고자 지역사회기여 장학생을 선발하게 됐다.”라며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교육청소년과(02-2600-6917)로 문의하면 된다.

ad45
 

이미숙 기자 Kus12suk@naver.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8
ad51
ad49
default_news_ad3
ad37
ad41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ad39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