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창업경영 중국세미나(1월), 진리 교수의 원어강의 "인구대국의 무인도전" 특강 성료

기사승인 2019.02.06  11:09:00

공유
default_news_ad1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1월 26일(토)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대표 김형환)는 제152회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창업경영 중국세미나는 ‘창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1부는 ㈜비즈온에듀 고아라 대표의 ‘창업지식특강’, 2부는 『중국스타트업처럼 비즈니스하라』의 저자 김희종 대표의 ‘중국지식특강’, 3부는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로 진행됐다.

3부 진리 교수의 ‘차이나 인사이트 원어강의’는 ‘인구대국의 무인도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진리 교수는 중국인이며 중국 요녕성 방송국 아나운서 출신으로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 주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원어시사 특강은 100% 중국어로 진행되며, 고급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이번 특강은 ‘신유통(新零售)’, ‘4차산업혁명(第四次产业革命)’, ‘미래지향(面向未来)’으로 구성됐다.

진리 교수는 “많은 중국 기업이 무인 산업에 투자를 하는 이유는 그들의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서다. 무인 기술로 기업의 문제를 해결한다”라며 “무인 기술은 우리에게 기회요소다”라고 전했다.

특강 후에는 진리 교수와 함께하는 ‘시사원어스터디’가 진행됐다. 시사원어스터디는 창업경영 중국세미나 연간회원에게 제공되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진리 교수가 강연했던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토론하고 발표한다. 이번 1월의 주제는 “양꼬치의 이노베이션(羊肉串的革命)”였다. 진리 교수와 함께 비즈니스 중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로 100% 중국어로 진행됐다.

스터디를 참가한 한 참가자는 “매월 진리 교수님과 함께 중국의 기업과 문화를 배울 수 있어 흥미롭고 재미있다. 다음 달도 기대되며 계속 참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업경영 중국세미나가 주최하는 제2회 한중 스피치 콘서트가 오는 3월 23일(토) 17시에 진행된다. 한국인은 중국어로 중국인은 한국어로 발표하는 한중스피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국전략경영아카데미로 하면 된다.

ad45
 

정헌희 기자 gaeahh17@gmail.com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6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4
set_P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