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양시청>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일산서구보건소가 2019년 지역주민의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다이어트 운동교실 등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운영,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세부 프로그램은 30세 이상 60세 이하 주부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비만탈출! 다이어트 운동교실’, 격렬한 운동이 힘든 대상자들을 위한 ‘건강힐링 요가교실’, 주엽커뮤니티센터에서 운영하는 ‘건강댄스교실’이다.

‘비만탈출! 다이어트 운동교실’은 매주 월·수·금요일 주 3회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운동전·후 근력순환운동 및 만성질환교육, 혈액검사, 체성분 측정 등을 통해 신체 변화를 알 수 있어 참여자들의 인기가 높다.

‘건강힐링 요가교실’은 60세 이하 주민이면 참여할 수 있다. 매주 화·금요일 주 2회 16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몸의 유연성과 근육 발달 및 체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요가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다이어트 운동교실 및 건강힐링 요가교실의 모집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현재 선착순으로 접수 중이다. 관련 문의는 통합건강관리실(031-8075-4163, 4164)로 하면 된다.

한편, 주엽커뮤니티센터에서는 건강댄스교실이 1월부터 진행 중이다. 추운 겨울철에도 실내에서 라인댄스 및 줌바댄스를 즐길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주엽커뮤니티센터(031-913-0700)로 하면 된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서는 개인에게 적합한 운동법 및 생활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